본문 바로가기
오토모빌

올란도 엔진오일 교환기_dexos2 합성엔진오일

by jongpary 2013. 7. 14.
반응형

올란도 엔진오일 교환기_dexos2 합성엔진오일

 

무상 3차중 2차 교환

 

쉐보레 강서 외발산쪽에 있는 한국지엠 강서서비스센터에서 교환하였습니다.

 

이쪽 직원들 엄청 친절합니다...인상은 안그러신것 같은데...ㅋ(교육을 잘 받으시나 봅니다.....)

 

저번에 무상점검때 왔었는데...그때 기사분이 저를 기억하시더군요...남다른 풍채때문이 아닌가...ㅋㅋ

 

싶습니다...

 

 

 

차를 들어올리고...하부로 엔진오일을 빼내기 시작합니다....뭐 이것은 똑같습니다..

 

저번에 성수동에 있는 직영센터에서 1차 할때는 구경하지 않아서 이번에는 자세하게 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검은 오일이 흘러내립니다....디젤은 원래 빨리 색이 변한답니다.

 

 

 

딴딴한 올란도의 하부...ㅋ

 

 

그러더니 엔진덥게를 여시고 깔때기를 꽂으시더군요...정봉주도 아니고.ㅋ

 

보통 순환펌프로 돌리는 것만 보다가 이런 광경을 보니 신기하더군요..

 

기사분이 좋은 합성오일을 사용한다고 하시더군요....뭐 전...잘 모르니..그런데로..

 

 

 

아래보시는 것이 필터입니다...네모필터라 전에 차는 원통형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뭐 다르군요..

 

 

 

기사분이 기분나뻐 하실까봐 의외로 소심한 남씨가 몰레 찍은 합성엔진오일통입니다.

 

 

블로깅하면서 찾아보니 합성엔진오일이더군요....

 

좋은 것 같습니다...검색신공을 통해 보니~~

 

 

왼쪽바퀴 하부...등속조인트도 멀쩡..합니다...아직 2.2만 탓으니..당연하겠죠..?

 

 

 

오른쪽도 멀쩡합니다..올란도 하부는...음...든든합니다....^^

 

 

오일처럼 비취는 것은 물입니다. 장마잖아요...^^

 

브레이크 라이닝 언제 교환합니까..물어보니...10만 타고 교환해도 되겠네요..하시네요.....

 

역쉬..ㅋㅋㅋ

 

하여간....무사히 엔진오일과 타이어 점검까지..참..그리고 오른쪽 안개등 고정상태가 약간 이상하여

 

이야기 하니 타이어 떼어내시고 손봐주시네요...아주 친절한 기사님.감사합니다..

 

아주만족 표시하여드렸습니다...ㅋㅋㅋㅋ

 

이상 1만 3천키로 만에 올란도 엔진오일 갈은 방화동 남씨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