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모빌

[올란도 에어컨필터 간단교체기] 에어컨필터 교체 하나도 안 어렵습니다.^^

by jongpary 2013. 7. 20.
반응형

[올란도 에어컨필터 간단교체기] 에어컨필터 교체 하나도 안 어렵습니다.^^


7월 초에 배송해온 에어컨필터를 드디어 교체합니다.


그동안 비가 너무 왔거든요...오늘 아침 교체한 내용을 블로깅 합니다.


하나도 어렵지 않습니다...손재주 없는 저도 했습니다...단


쫄진 마십쇼...안 고장납니다.고장나면 수리하면 되죠..뭐...ㅋㅋ 쏘~~쿨~~




할인 받아서 두개에 10,800원에 구입했습니다..개당 5,400원 꼴이니.


그리 비싼 것 같지는 않습니다..

우선 벌크포장이기 때문에..비닐에 이렇게 두개가 포장되어 옵니다..하나면 하나만 오겠죠..


하나는 잘 보관해 놉니다...


원래 에어컨필터가 6천키로에서 ~ 1만키로가 교환주기라더군요...더 자주 해도 되지만.


공업사에서 하면 그만큼 공임비가 더 많이 들겠죠...



우선 글로브 박스를 엽니다..물론 안에 있는것을 치워놔야 겠죠..


오른쪽 조수석 문은 열어 논 상태로 하시는것이 편합니다. 


오른쪽 글로브 박스에 손을 깊게 넣으시고 안쪽으로 땡깁니다....


대충 사진에 표시는 했는데 얼추 보시면 느낌이 옵니다. 오른쪽에 슬라이드 작용을 하는 장치가 있는데


거기를 빼내시고 오른쪽 왼쪽 순으로 빼내시면 됩니다. 천천히 하셔야지 


급히 서두르시면 뭔가가 ..뿌러지겠죠...^^?



자~ 이제 덥게가 나왔네요..이제 8부 능선까지 왔네요..



가운데 부분에 걸림장치가 있습니다.. 전 손가락이 커서 좀 불편하더군요..


가운데 고리를 제끼면 안의 필터가 나옵니다.



2만3천키로 탄 올란도 출고시 장착된 속살이 오픈되네요..ㅋ


이것을 빼내면 되는데 잘 안되실 거예요...걍 카터칼로 푹 찍어 빼내시면 됩니다....^^





충분히 맡은바 소임을 다한 필터입니다...새거보다 더러운것은 당연하겠지만


무게가 무겁더군요..먼지를 많이 빨아들인 상태인것 같습니다...



너무 간단하게 교환했네요....ㅋㅋ


필터는 집어넣으실때 화살표 방향 맞춰서 집어넣으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


간단히 할 수 있는 것은 간단히 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이상 오랜만에 비가 안오는 토요일 아침 방화동에서 남씨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