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498

[강릉송정해변 커피베이] 좋은곳 멋진 사장님~! 강릉으로 발령난지 이제 100일이 넘었다. 일에 치이다 보니 강릉에 있는데도 바다 구경을 하지 못하는 날이 많다. 볼때마다 새로운 차가운 바다.... 점심약속 후 커피 한잔 먹으로 송정 해변가로 나왔다. 주차하기 편한 곳이 많지 않지만 주차가 아주 편한곳.....강릉 송정 커피베이이다. 주차장 바로 앞...우리가 커피한잔을 한 2층에서 보이는 송정해변.... 차가운 바다는 너무 멋지다... 커피베이....프랜차이즈 맞겠지? ㅋ 카페베네? 뭐 하여간..그렇다. 1층은 아기 자기 하다. 하지만 2층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한다. 혼자 와도..그리고...혼자 사색에 빠져도 좋은... 그런곳... 아기자기한.....벽돌외벽.. 바로앞에 보이는 바다... 아이폰 색감은 너무좋다.....미친 색감.....2층의 조명... 2024. 3. 25.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관련 내용을 올려드린다. 이런 것들은 잘 챙기셔야 한다. 청년일때 이에 맞는 나이일때 나도 가입했었다면..ㅋ 아주 좋았을 거다. 금액보다 시작한다는 노력이 그 가상함이...10년..그리고 20년이라는 시간은 금방 흐른다. 많이 알아보시고 바로 실행 해라 그것이 삶의 한 방법이다. 파이팅 당신의 젊음을 응원한다. 2024. 3. 1.
[소상공인전기요금 지원내용 신청방법 안내] 전기요금 현실화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전기요금을 최대 20만원까지 한시적으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이 본격개시된다. 2024년 2월 21일 수요일 부터 지원되니 잊지말고 지원하셔라.. 지원내용과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이다. 참고하셔서 꼭 성공하시길 바란다. 위 배너 클릭하시면 바로 들어가신다. 파이팅이다. 2024. 2. 19.
소상공인 전기요금 특별지원 2024.2.21~ 중소벤처 기업부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지원을 내놨다. 재작년부터 시작된 전기요금 현실화로 부담이 늘어난 소상공인들을 위해 전기요금을 감면하여 준다는 것이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내용 - 현재 사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만원 까지 감면해 주는 제도 - 정부가 고물가, 요금인상등으로 지난해 소상공인 지원의 필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전기요금 특별지원예산 2520억원이 한시적으로 반영됨.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대상 - 22년 또는 23년 연 매출액 3천만원이하 사업장용 전기요금을 부담하는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상 2023년 12월 31일 이전 개업하였으며 2023년 2월 15일 기준 국세청 조회상 폐업상태가 아니어야 한다. - 매출액이 0원을 초과해야 한다. - 중복수급 .. 2024. 2. 19.
건강보험 적자 본인부담상한제 건강보험 피부양자조건 건강보험 적자라는 뉴스가 연일 나오고 있다. 그러다가 오늘 자 기사에 흥미있는 기사가 나왔다. 일부 건강보험법에 의해 소득기준으로 본인부담 상한액을 정해놓고 병원비가 초과 했을 시 그 초과금액을 환급해주는 것이 그 골자이다. 하지만 초기 실손 가입자의 경우 현재까지는 본인부담상한액 환급을 그냥 받았다. 하지만 1심과 2심을 지나 대법원 확정판결이 소득에 따른 본인부담 상한액에 대해 보험사의 지급의무가 없다는 판결을 내렸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본인부담 상한제라는 것은 무엇일까? 본인부담상한제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이 2004년 7월 1일부터 시행 중인 제도로, 고액 ・ 중증질환자의 과다한 의료비 지출로 인한 가계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정 기준을 넘으면 그 차액을 돌려주는 것이다. 이 제도에 따라 1년.. 2024. 2. 19.
[강릉 강문해변 분위기 좋은곳]스타벅스 강릉강문해변점 리뷰 강릉 강문 해변은 안목해변과 경포대 사이에 있는 해변가이다. 강릉유명한 카페들이 모여있는 해변가 중 스타벅스 강릉강문해변점 리뷰를 간략히 한다. 결론적으로 스타벅스를 서울에서 많이 이용해본 필자의 경우를 보면...아주 쏘쏘하다. 단 하나 이곳에서 보는 풍경은 좋다. 풍경을 보며 커피 한잔 하기에 그리고 혼자 멍때리기 좋은 곳이다. 강릉에 오기 전까지 강문해변이라고는 처음 들어봤다. 가봐야 안목해변이었는데 이곳은 공영주차장에 주차해야 되는 단점이 있다. 오전 10시까지는 무료라 아침에 경포호를 한바퀴 뛰고나서 들렸다. 강릉해변가에 대비하여 주차장이 있다는것이 그리 큰 장점은 아닌듯한 개인적인 느낌이다. 해변을 거니는 골덴이와 아자씨..분위기 좋았다. 나도 골덴키우고 싶은데.. 심한 방정거림? 과 털의 전쟁.. 2024. 2. 18.
[실업급여 수급조건]2024년 실업 급여 수급조건과 자격에 대해알아보자 경기가 어렵고 내 살길은 내가 마련해야 한다. 열심히 일하지만 만약에 실직하게 된다면? 대비하자...!! 힘든세상이다. 실업급여라는 것은 하나의 동아줄이다. 잘 이용하자~!!! 실업급여 계산법과 계산 사례에 대해 알아보자. 2024. 2. 17.
실업급여 수급조건 2024년 경기가 안좋다. 많이 안좋다. 내가 왜 이런 실업급여란 주제로 글을 쓸까....ㅠ 미생이란 드라마에서 했던 대사가 머리에 떠오른다. "회사는 전쟁터지만...밖은 지옥이다"라는 대사이다. 우선 먹고 살아야 하기 때문에 실업을 한다면 생각해야 될..실업급여에 대해 알아보자.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한 노동자가 실직 후 보다 안정적으로 재취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는 제도.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서 법에서 정한 일정기간 이상 근무하고, 불가피한 사유로 실직한 경우에만 적용된다.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며 재취업의 기회를 지원해주는 제도로,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구분된다. 실업급여는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지급한다. 실업급여의 .. 2024. 2. 17.
주휴수당 계산하기 주휴수당 계산방법에 대해 알아볼텐데..내가 아르바이트나 직장생활을 할때에도 해당하는지 아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주휴수당계산법을 통해 간단히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월급쟁이들에게도 주휴수당이 적용될까요? 최저임금의 변화는 어떠할지 알아보도록 합시당..ㅋ 법에 의해 적용받을 수 있는 주휴수당. 얼마나 받을지 어떻게 받을지 합리적으로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좋은 날들 되시길...^^ 2024. 2. 16.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