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내서 집사라 시즌2. 시작]특례보금자리론 신청 1.30부터~ 접수시작/
윤 정부에서 부동산과 관련된 규제를 다 철폐하고 있다.
빚내서 집사라 시즌 2의 시작이다. 1/30일부터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받는다고 한다. 우선 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번 특례보금자리론은 자신의 소득대비 대출을 받는 DSR규제도 적용받지 않는 .
아주 슈퍼 초강력 대출이다. 거기다가 시중금리 (현 필자의 마통은 신용1등급인데도 불구하고 현재 6.5%로 갱신되었다.)
대비 어마무시한 4%대의 금리를 자랑한다. 거기다가 고정금리 라는 것이다.
9억원 이하의 주택이고 주요 해야 할 것은 1주택자도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상환과 보전용도이다. 기존에 변동금리 담보대출에 시달렸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일수 있다. 이에 대해서는
각자 알아보시길 바란다.
5억 X 4.65%= 23,250,000원...한달에 1,937,000원(이자)
음. 계산을 그만하겠다. 무섭다....
생애 최초는 70%까지..음마야....
50년 까지 대출이 가능하다...하..음....계산하기 싫다.원금대비 이자가 얼마냐..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호소한다.대출은 자기 수준에서 하셔야 한다. 반드시..!!!
결론적으로 금리 수준이 현 시점에서 엄청 저렴하다.
기존에 1주택을 가진 분들중 대출을 낮은 금리로 갈아타실 분들에게는 아주 희소식이다.
그리고 새로 주택을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현 시점에서는 최고다 하지만..
잘 선택하셔야 한다.
위 캡쳐는 기억도 안나시겠지만
8년전 박근혜정부때 일이다. 참 신기한 일이다..
진보정부때는 집값이 엄청올라 욕 엄청 먹고. 보수정부때는 집값 떨어진다고 대출 많이 해준다고 해도 또 빠지고..
참 신기하다. 현 시점의 언론에서는 왜 이리 난리인가.....왜 그럴까....ㅋ
아니면 건설재벌이 사들인 언론사......더이상 이야기 하지 않겠다...ㅋ
이 방송 나는 아직도 기억한다.
걱정된다. 대한민국의 미래..그리고 부동산이..
부동산은 즉, 내 집은 반드시 있어야 한다. 기회를 잘 잡아야 하는데 많은 사람이 기회를 잡지 못할 것이다.
현 시점에서 내가 꼭 필요한 집, 그리고 내가 가족과 함께 살 수 있는 내 형편에 가장 맞는집
그런집이 있다면 지금이라도 구매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특례보금자리론을 충분히 이용해라. 각 지형지물을 잘 이용하는 장수가 명장수 이다.
현 시점의 여러 사항을 잘 파악하여 올바른 재테크를 하시는 이 글을 보시는 티친님들 되시길 간절히 바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