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모빌

[신형그랜저 사양,가격 그리고 이슈의 할부금리 총정리] 디올뉴 그랜저..캬~!!

by jongpary 2022. 12. 27.
반응형

40~50대...아니 30~40대의 로망. 그랜저..디올뉴 그랜저 란다. 정식명칭은..

핫하다 여러가지로..ㅋㅋ 사양, 가격 , 현재 할부금리(2022.12.27현재) 알아보자~!!

 

 

캬~ 영롱한 로망 죽이네..

 

각각의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멋지다. 하지만 같은 가격이면 G80산다는 말에 동.의. 한다. ㅋㅋ

 

가격과 사양을 알아보자

 

 

개인적으로 그랜저는 

이 모델이 최고 이지 않나 싶다. 너무 라떼인가???

XG 진짜 간지였는데...ㅋㅋㅋ 

 

그렇다면 현재 이슈가 되는 자동차 할부 금리는 어떨까??

 

한 1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신차를 구매 하려면 2년 걸린다. 3년 걸린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

구입 정체가 심각했다. 하지만 요즘은 어떨까?? 생각보다 매우 빨리 차를 받을 수 있다. 중간에 사람들이 

차를 받기 포기 하기 때문이다. 

이유는 바로 자동차 할부가 고공행진 하기 때문이다.

 

출처:KBS ET

 

위와 같은 할부 금리 탓에 자동차 신차의 계약 취소가 이어지고 있다. 

일부 캐피탈 사의 금리는 11%중반을 넘어서게 되었다. 

 

이의 이유는 기준금리 상승과 "김진태 발" 채권시장 경색여파 때문이다. 

즉 카드사들이 여신전문금융채권(여전채) 금리가 뛰면서 돈을 빌려오는 비용이 급격히 상승하였다.

 

연초만 해도 2.420%였던 여전채(AA+)3년물 금리가 11월 7일 6.088%까지 올랐다.

 

카드사들의 자금난은 단기간 끝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파월 연준 의장이 금리 인상속도조절을 시사 하긴 했으나....내년 미쿡의 기준금리가

5%대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자동차 할부의 경우 금리 인상전에는 무이자와 비슷하게 혜택을 줬지만 현재카드사들은

상기의 상황으로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다. 

 

여러가지 상황을 종합했을때 내년 상반기 까지는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결론

- 그랜저 차 좋다.

- 그랜저 풀옵션보다 G80 깡통이 나을듯(개취)

- 그랜저 할부금리 10%이상...

- 지금 타는 차를 계속 타다가 내년 하반기 할부 금리 보고  결정하시길

- 나는 차를 바꿀 생각은 없다. (마나님하고 상관없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