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모빌

[현대 신형 코나출시]출시일 정리

by jongpary 2023. 1. 15.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신차 소식이 2023년이 지나 계속 이어지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10일 수요일  현대자동차 YouTube Instagram 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신형 코나 프리 런칭 영상과 함께 출시를 알렸다. 출시일은 18일 수요일이다 현대의 코나는 2017년 6월 1세대 모델이 출시되고

5년 만에 선보인 신형 코나는 생각보다 잘빠진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 신형코나
출처:현대자동차

보이고 있다.  현대차의 신형코나는  미래 디자인적인 디자인이 특징으로 보인다.

신형 코나는 기존 대비 각각 145mm,60mm 늘어난 4,350mm의 전장과 휠베이스 2,660mm(내연기관)를 기반으로 넉넉한.공간성을 확보 한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 신형코나 실내
출처:현대자동차

전기차는 전장 4,355mm, N라인은 전장 4,385mm(휠베이스는 내연기관과 동일)

현대자동차 신형코나 전기차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신형코나
출처:현대자동차

신형 코나의 전면부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것은 신형 그랜저 에서도 볼 수 있었던

현대의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Seamless Horizon Lamp)’다.

이는 코나의 존재감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동시에 와이드한 인상을 자아낸다.

측면부에는 직선이 돋보이는 캐릭터 라인이 자리 잡았으며, 후면부에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형 램프가 적용됐다.

현대 자동차 신형 코나의 가격표

현대차 신형 코나 gif
출처:현대자동차

결론

- 가족의 세컨 카 개념으로 적합 할 것 같다.

- 가격대가 가장 관심부분이다.

- 차 잘나온다. 하지만 수평램프는 아직 미적응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