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이화여대 사케동 맛집 낭만식탁] 일본가정식 전문점 리뷰

by jongpary 2023. 1. 4.
반응형

거래처 직원과 식사약속이 있어서 이화여자대학에 갔다.

아주 사악한 주차비를 비웃듯..우리는 거래처 직원을 만나 식사장소로 갔다. 이쪽에 근무하는직원의 .

맛집이라고 했다. 

사케동....잉~! 그게 뭐지? 

찾아보았다. 

사케동은 연어덮밥; 덮밥용 그릇에 밥과 간장∙설탕 등으로 조린 야채를 담고 연어를 얹은 요리를 말한다. 
 
사람은 죽을 때 까지 배운다고 음....처음 알았다!!
 
위치는 좀 찾기가 어렵다. 좁은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데

 

 

좁은 계단을 지나 왼쪽에 낭만 식탁이란 간판이 보인다. 

골목길. 정감있네..

이곳에 와본 거래처 직원분 아니었으면 햇갈릴 뻔 했다. 

ㅋ 우선 입장

 

난 연어를 별로 즐기지는 않는데..음..이 집

맛집이다. 꼭 나중에 식구를 데려다가 먹고 싶은 집이다. 

난 딸이 없기에 아드님의 여친이 이대댕긴 여자였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잠깐했다. ㅋㅋ

사케동이라는 음식자체를 처음 접해본 나는 비주얼에 놀랐다. 

연어가 모자르면 추가 주문하면 된다. 투 피스에 3천원 플러스다..

연어 덮밥 답게 밥도 꼬슬하다. 

사케동 소스인 고추냉이에 연어를 찍어 밥과 같이 먹으면...해피~!!

스마트폰을 들고 이것을 찍다가 뻘쭘했다. 

필자가 뭐 하느냐고 해서 .." 마나님께 보고 해요" 라고 했다. 

내가 블로그 운영하는 것은 가족 외에는 오픈 하지 않고 있다. 뭐 내 개인 공간이니...내 맘데로..ㅋ

연어를 숙성시키면 이런 맛인줄 몰랐다.

연어의 참맛을 느낀....ㅋ

아주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일본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

이 사케동이라는 음식은 좋~다.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다. 가족과 함께..~!!

사케동과 함께  메뉴가 한가지 밖에 더 없으나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난 사케동을 먹으러 왔기에...ㅋ

결론

- 좋은 사람과 하는 점심식사는 너무 좋다.

- 좋은 사람과 하는 사케동은 사랑이었다. 

- 이화여자대학교근처에 맛집이 많다는 것을 알았다.

- 나중에 주말에 가족과 함께 오고 싶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