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ocial Business Insight 2010 까칠한 절반 참관기

by jongpary 2010. 6. 3.
반응형

행사명:소셜 비즈니스 인사이트(Social Business Insight) 2010

주제:소통에서 수익으로!

일시:2010년 6월 3일(목) 10:00∼17:30

장소: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 전관

주최:전자신문, 한국콘텐츠진흥원 등등

 






우연히 좋은 기회가 있었다. 전자신문 트위터 이벤트에 당첨이 된것이다..

15만원 짜리…헐~~!!

옳타커니…내 관심있는 분야니 꼭 참석해야 겠다..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녹녹치는 않았다. 새벽같이 일어나서 회사로 출근 차를 두고…처리할 서류들을 정리한채..지하철을 타고

길을 나섰다..물론 이글을 회사 사람이 읽으면 안된다…하지만 공개이니..물론..나중에라도 들어가겠지..하지만..나는 나의

일을 어느정도 처리하고 시간을 투자하는것이니…^^이해하시길..

오전 기조 연설 후 아주 지루한 개회사,축사등이..진행되었슴…

그 이후 트위터리언 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이찬진씨의 강연이

있었다…왠지..희애누님과 많이 닮았다는 느낌만..기억에 남는다..

물론 강연내용 괜찮았다…관심있는분야였고..느낌도 새로 웠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기업 홍보와 마케팅이 핫 이슈로 떠오른 가운데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소통에서 수익으로!'란 주제로 각 분야 최고전문가가 참여하는 토크쇼와 트위터 마케팅,

스마트폰&소셜웹 비즈니스,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게임의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한 창투사들의

강연이 다양하게 마련됐습니다."-

전자 신문의 기고를 그대로 옮김….이 기고대로..각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 한듯했다…

현장의 분위기를 걍..가감없이 보여 드리겠슴…ㅜㅜ

 








강연을 듣다보니 전화가 와서 전화를 받고 나니 배가 많이 고팠다..아침에 서두르느냐고

아침을 안먹은게다..음…마침 주최측에서 준 식사 교환권이 생각났다…얼른챙겨

그랜드 볼룸옆에 있는 식당에 들어갔다. 아까전 강연중에 나갔던 몇몇의 사람들을 여기서 봤다…ㅋㅋ

사람이란게 다 똑 같은 것 같다….

à이게 뭘까….점심 제공한..돈가스정식이다…..8,500백냥 정식…음….

잘 먹었다..하지만..개인돈으로는 절대 안먹을 것 같다…

먹여노니 말이 많다..역시 나도 조선넘이다…ㅋㅋㅋ…주최측의 성의에 감사드립니다……

 




밥 먹고 강의 시작이다…트랙3까지 나눠져있고 난 트랙1을 들었다..게임분야는

별로 관심없었기에 더군다나..요리 파워블로거는 관심밖이어서..ㅋㅋ

트랙1.흥미로운 강의들이 연속이었다…..

물론 흥미만..있었다..ㅜㅜ(어감이 이상하죠??)ㅋㅋ

 








처음에 흥미가 많았던…LIVE K라는 앱?을 만든 회사 대표가 트위터를 이용한

검색에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초당 검색이 가능한..트위터란..굉장히 거대한..

모수 집단의 신뢰성있는 검색에 관한 아주 자신있는 내용을 말하고 있다…

처음 본 것이기 때문에 흥미로웠다….그랜드볼룸 내부에 큰 스크린이 있었는데..

이 Live K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현장에 있는 트위터리언들의 글이 해시태그에 의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었다. 물론 내부의 불편한의자들. 좁은 공간,더군다나..트위터리언들을 초청하여두고

WI-FI 구성도 되지않은 협소한 공간이기에…각자의 스마트폰으로 3G망으로 글을 올리기에..(서론이 길었슴..

이유는 불만사항이기에…ㅋㅋ)실시간 글들이 좀 느리게 올라왔지만…아주 재미있는경험이었다.

개회사나 축사가 좀 보어링한 면이 있었지만..일반 강연에서는 청중의 의견을 알지못하지만…Live K 같은 프로그램으로

아주 적나라?한 표현들이 올라오고 있었다….지루하다…따분하다…물론 강연자가 볼 수도 있는 아주…단순하고..간단한…음..적나라한 표현들이 올라왔다..물론 나도 올리면서 내글을

보며 신기해 했다. 우선은 개인적으로는 처음으로 본것이기에 흥미는 있었다….어떤 트위터리언이…실시간으로 올렸다.."트위터에..있는 SEARCH를 이용하는것이랑 뭐가 틀리냐고

나두 궁금해 했지만…음…강연자가 보지는 못한듯하다..대답을 안해줬기에….지금 이순간도 좀 .궁금하다..아시는분은…..멘션..ㅋㅋ 아니 댓글 달아주시길…^^

 

이 강의 후에…트위터를이용하여 실제 일에 적용한 청년사업가? 가 나왔다….이 청년의 강의는 참 재미있었다…실 사례 접목이라…느낌이 오는 것 같았다..

하지만..실제 사례로 얼마의 수익이 발생하고 현재 어느정도의 수익성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언급을 안한다는 것은 그리 크지 않다는

반증일 듯하다….박진영닮은 그 청년 성공하길 바란다..아니 이미 성공했다면 축하의 박수를 보낸다..


-강연참석이유 및 나의 고민……



실제로 이 글을 쓰는 나도…2010년 초 아이폰열풍에..트위터를 시작했고…3500팔로우를 가지고 있다…하지만…지금 나의 고민은…팔로우중에..나와..이야기를 나누는

팔로우는 극히 드물다는 것이다….원인은…팔로우 만들기에 급급하여 여러가지를 놓친 것 때문이라 생각된다…한명 한명에 대한 멘션이나 디엠을 통해..

친해지는 과정을 충분히 겪어놓아야 한다는 것을 요즘들어 뼈져리게 느끼고 있다…음…트위터를 이용한 수익창출이라는 것이 요번 강연의 키노트이지만…

사실..이 부분에 대해서 대한민국에 전문가는 없는듯하다….그러하기에 일터에서 잠시나온…300여명의 사람들이 비싼 강연을 듣는것이기도 하다…

오늘 나머지 강연은 회사업무 때문에 듣지 못했다…하지만 나중에..해쉬태그를 통해 분위기는 좀 알 수 있었다…

이벤트로 휴대용스피커를 탔다는…트윗들….ㅋㅋ .분위기…음….실망감이겠지…

어제만 하더라도..

참석할 일에 굉장히 흥분되어 있었다…음..뭔가를 많이 배워야 하겠다는 생각으로 아침도 굶고 열심히 참석하였지만…음..~~~

하지만 분명 남는 것은 있었다..

그것은…이 모든 것은.대한민국에서 지금 시작이라는 것이다…지금 내가 아니..오늘 참석한 트위터리언들…혹은.지금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바로

한국형 트윗의 주인이라는 것이다….지금은 과도기인 것 같아 보인다….꾸준히 준비하고 열심히 연구하고 고민하면…파워풀한…여러 시스템을 갖추리라..의심치 않는다.

그래야 되겠지…ㅋㅋㅋ

 

뭔가 참관기를 멋지게 쓰고 싶었지만..쓰다보니..또 일상의 넋두리가 되어버렸네..ㅋㅋ

걍…일상의 넋두리라 생각하시길…그리고 오늘 강연준비하신분들..잘못했다는 것 아닙니다…잘하셨어요…ㅋㅋ

좋은 강연이었습니다..그리고 생각을 좀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다시한번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