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WBC대표 명단 확정] 총정리

by jongpary 2023. 1. 5.
반응형

 

20023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 WBC) 최종명단이 공개 되었다. 

 

WBC 진행과정과 상황

 

 

  • 코로나19로 2021년에 개최하려던 제5회 WBC가 2023년 이후로 연기될 가능성이 커졌고, 실제로도 2023년으로 연기 개최가 확정됐다.
  •  
  • 2023년으로 2년 연기되었다고 알려졌을 때 많은 야구팬들이 같은 해에 열리는 프리미어 12와 겹쳐서 대회가 가능하겠냐고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아무리 햇수만 같을 뿐 개최 기간은 서로 다르다지만 한 해에 야구대표팀 국제대회가 2차례 연달아 열리기 때문에 한미일 주요 야구 강국들의 경우는 자국 리그 시작 전 국제대회, 끝나자마자 국제대회로 일정이 피로할 것은 피할 수 없어 보인다. 다만 WBSC 홈페이지에 따르면 프리미어12를 2024년으로 연기할 가능성도 있어보인다.# 추가로 코로나19로 연기된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이 6년만에 개최를 확정지으면서 프리미어 12의 연기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상황이다.
  • 한국 시각으로 2022년 7월 8일 2023년 WBC 조 편성 및 일정을 발표했다.
    • A조는 대만 타이중 저우지 야구장에서 개최하며 대만, 네덜란드, 쿠바, 이탈리아, 파나마가 편성되었다.
    • B조는 일본 도쿄 돔에서 개최하며 일본, 한국, 호주, 중국, 체코가 편성되었다.
    • C조는 미국 체이스 필드에서 개최하며 미국, 멕시코, 콜롬비아, 캐나다, 영국이 편성되었다.
    • D조는 미국 론디포 파크에서 개최하며 푸에르토리코, 베네수엘라, 도미니카 공화국, 이스라엘, 니카라과가 편성되었다.
  • 쿠바는 본래 망명 선수의 국가대표팀 참가를 거부해왔고 맨프레드 커미셔너도 "WBC에 참가하는 팀들은 WBSC에서 승인한 각국 협회가 뽑는다"라며 이번 대회에도 전력 약화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였으나 쿠바야구협회가 국가 경쟁력 약화[5]와 본국의 야구 인기 하락 등을 이유로 망명 선수들의 대표팀 합류를 극적으로 허용함과 동시에 미국 정부의 망명 선수 참가 허가를 받아냄으로써 12월 1일 기준 현직 메이저리거인 요안 로페즈앤디 이바녜스루이스 로버트요안 몬카다그리고 전직 메이저리거 요에니스 세스페데스야스마니 토마스가 대표팀 예비 명단에 포함되었다.                                                                                                                출처:나무위키

 

 

출전 확정 선수에 대해 알아보자

 

    최종명단에는 김광현(SSG)·김하성(샌디에이고)·이정후(키움)·최지만(피츠버그) 등 한국계 선수와

    토미 현수 에드먼(세인트루이스)·미국 메이저리그와 KBO리그에서 뛰고 있는 국내외 최고 선수들이 모두 승선했다.

토미 현수 애드먼

 

최지만
이정후

 



투수 부문은

베테랑 김광현, 양현종(KIA)을 중심으로 원태인(삼성), 곽빈(두산), 구창모(NC), 소형준(kt), 고우석, 김윤식, 정우영 (이하 LG), 이용찬(NC), 김원중-박세웅(이하 롯데), 정철원(두산), 고영표(kt), 이의리(KIA) 등

김광현
양현종
원태인
고우석

 

김윤식
정우영

 

이용찬
곽 빈
김원중
박세웅

 

신구를 대표하는 KBO리그 최고의 투수들로 명단이 꾸려졌다.

구창모

 

소형준
정철원

 

우완 투수가 8명, 잠수함 투수가 2명, 좌완 투수

고영표

 

이의리

 

가 5명이다.

포수 명단은

 

양의지

양의지(두산)와 이지영(키움)의 2명이 선발됐다.

 

이지영

내야수 부문은 에드먼과 김하성을 포함해 박병호(kt), 김혜성(키움), 강백호(kt), 오지환(LG) 등

박병호
김하성
강백호

국내외 최고의 선수들로 진용이 구성됐다.

박해민
박건우

외야수 부문은 이정후(키움)와

김현수(LG), 나성범(KIA), 박해민(LG), 박건우(NC)까지 총 5명의 최정예로 인원을 꾸렸다.

 

나성범
오지환

 

김현수


전반적으로 투수에 전력을 집중하는 동시에 좌타자들을 중심으로 야수진을 짠 것이 눈에 띈다. 전체적으로 많은 젊은 선발 자원들을 발탁한 가운데 김광현과 양현종이 승부처 등 불펜에서중요한 역할을 할 공산이 크다.

구글링 해서 사진 까지 넣었다. 저용량 사진 출처는 구글이미지 이다. 

감독은 이강철 감독이다. 

 

이강철감독

결론

- 월드컵 이후 다시한번 국뽕좀 차올라보자

- 사진 찾느냐고 죽는줄 알았다. 없는 분은 따로 댓글 달아 주시길. .물론 수정은 안할 것이다.

- 학폭 안우진선수는 제외 되었음. 안우진이 훌륭한 투수이긴 하지만 인성이 안되면 안되는 거다.

- WBC 재미있게 해보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