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주식

“블룸버그 혁신지수”9년동안 7년 간 1위

by jongpary 2021. 2. 8.
반응형

미국의 경제 전문매체인 블룸버그가 지난 2일 발표한

 

 

"2021년 블룸버그 혁신지수"에서 우리나라가 90.49점으로 

 

 

세계1위를 차지했다는 기사이다. 오늘아침 청취율1등 뉴스를 들으며 들은 이야기라

 

 

검색하기 시작했다...역시...

 

출처:내아이패드기사모음

 

9년간 7차례나 1위를 그것도 우리나라 보수들이 좋아하는

 

 

미국의 경제 전문매체에서 발표한 지수를....음하하하하하하하하..

 

 

장롱특허란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n.news.naver.com/article/023/0003594935

 

[백브리핑] 장롱 특허가 만들어낸 ‘혁신지수 세계 1위’

미국의 경제 전문 매체인 블룸버그가 지난 2일(현지 시각) 발표한 ’2021년 블룸버그 혁신지수'에서 우리나라가 90.49점으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벤처 강국인 이스라엘(7위)이나 실리콘밸리

n.news.naver.com

 

 

오늘 가장 크게 웃은 기사이네...ㅋㅋ 

 

 

 

다 인정해서 "장롱특허"라고 하자..그럼 벤처강국인 이스라엘(7위)

 

 

 

실리콘밸리의 미국(11위)를 제치고 1등을 했는데 장롱특허?????

 

 

얘네들은 장롱특허가 없었네..ㅋㅋㅋ 그리고 니들이 좋아하는 블룸버그는

 

 

"장롱특허" 많은 나라에 1등을 주네...ㅋㅋㅋㅋㅋㅋㅋ 웃기다..아예 나라 망하라고 굿을 해라..ㅋㅋㅋㅋㅋ

 

블룸버그는 연구개발(R&D) 지출 집중도, 제조업 부가가치,

생산성(경제활동인구 대비 국내총생산 규모 등),

첨단기술 집중도(국내 상장기업 중 첨단기술 기업 비중 등),

교육 효율성(대학 진학률 등), 연구 집중도, 특허 활동의 순위를 매긴다.

한국은 R&D 집중도(2위)와 제조업 부가가치(2위),

연구 집중도(3위) 그리고. 특허 부문에서는 1등을 했다.

출처: 위 기사의 팩트

 

 

nocamels.com/2021/02/israel-7th-spot-bloomberg-index-innovation/

 

Israel Drops To 7th Spot In 2021 Bloomberg Index Of Innovative Countries

Israel retained the top spot for research and development intensity, and regained the top rank for research concentration.

nocamels.com

 

출처:https://nocamels.com/2021/02/israel-7th-spot-bloomberg-index-innovation/

블룸버그는 평가에 사용된 상당수의 통계가 코로나19이전에 취합된

 

 

것이라고 이야기 했다. 한국.독일. 이스라엘처럼 이 지수의 상위권

 

 

나라가 코로나 19 대응에도 뛰어났다고 평가했다.

 

 

 

"정부와 기업이 미래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확대했고, 

올해 세계5위 수준의 연구개발 투자 100조원 전망, 한국판뉴딜,

빅3(미래차.바이오헬스. 시스템반도체)와 DNA(데이터.네트웍

인공지능)등 혁신성장 중점추진등이 작용한것으로 생각된다."

출처: 기획재정부논평

 

 

나는 왜 이런 기사를 오늘 라디오방송을 듣고 알았지??

 

 

왜 이런 국뽕차는 내용은 언론에 노출이 안되지?? 찾아보니 11건이 올라와있다..

 

 

2월 초의 발표인데....

 

 

그리고 오늘 조.선.일.보. 에서는 "장롱특허"라는 논평이 나왔다..

 

 

음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하는게 설마 나라가 망하는거냐?? 니들 생각을 말고

사실에 입각한 팩트를 잘 전했으면 한다. 언론사종업원님들...

위의 기사?는 블룸버그상에대한 논평이라는 옷을 입고 이야기 하고 있지만

이런 기사를 읽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의미로 다가 올까?

과거 기사 하나로 여론의 방향을 바꿨던 영화 "내부자들"의 주필이 생각이 나네...

이제 그렇게 쉽게 되지는 않을 것 같다는 내 생각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