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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정보/주식

[테슬라에 대한 짧은 소식 짧은 생각]

by jongpary 2021.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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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는 개인적으로 많은 생각과 아쉬움을 가지게 하는 종목이다.

 

처음 나왔을 때 "전기차의 애플"이라는 평가를 받은...

 

하지만 지금은 머스크의 화려한 짓거리?들에 의해 그 레퍼런스가 퇴색해가고 있고

 

몇번 나의 포스팅에서 언급되었지만 매력적인 회사임이 분명하다. 

 

그점은 변할 수 없는 사실이다. 이 정도 성장 한 기업이라면 지금의 위기를

 

이겨내리라 생각된다. 머스크형 의 행보로 회사가 흔들린다면 글로벌 기업의 명성과

 

수많은 대한민국의 테슬라주주에게 할 일은 절대 아닐 것이다. 다시 이겨내리라 믿는다.

 

어제 오후 늦게 나온 기사를 이야기 해보자

 

https://www.reuters.com/business/sustainable-business/tesla-buy-more-than-1-bln-australian-battery-minerals-year-2021-06-02/

 

Tesla to buy more than $1 bln of Australian battery minerals a year

Tesla (TSLA.O) said it expects to spend more than $1 billion a year on battery raw materials from Australia given the country's reliable mining industry and responsible production practices.

www.reuters.com

테슬라가 오스트레일리아의 배터리관련 광물을 10억달러 _한화 1조 1,111억 캬~!!

 

이상 구매 하겠다는 뉴스이다.

 

현재 완성차 업체도 내연기관에서 탈피를 선언했다. 이제 시대의 흐름이다. 

 

테슬라의 이러한 행보는 배터리생산 원자재의 충분한 확보. 즉 향후의 시장경쟁에서

 

지속적인 우위를 가지고 갈 것이라는 하나의 표현이라고 생각된다.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진출, 단 하나의 강점이 테슬라의 오토파일럿을 위협하는

 

완성차 업체 포드, GM등의 공격적인 자율주행마케팅과 개발등은

 

테슬라에게 큰 위협요인이다. 어떤 애널은 테슬라의 주가를 심히 낮은 목표치를 

 

제시하기도 한다. 수치를 말씀드리긴 뭐하다. 너무 낮기에.ㅋㅋ

 

이 기사 이전에 이런 기사도 나왔다.

https://insideevs.com/news/511482/tesla-proactive-recall-caliper-bolts/

 

Tesla Proactively Recalling Some Model 3 & Y For Brake Inspection

Tesla's voluntary recall is not yet listed on NHTSA's website, but the automaker has already sent an email to potentially impacted owners.

insideevs.com

브레이크 검사를 위해 모델3와 Y를 선제적으로 리콜 한다는 것이다.

 

현대차에 길들여진 국내 소비자들은 테슬라의 품질에 경악하고 있다.

 

실제로 차량 인도 시 임시번호판으로는 인도시키지 않고 인도 거부시

 

차량 수령일자가 뒤로 밀리기에 이 대단한 사람들도 단차나 품질은 접어두고

 

테슬라의 차량을 수정한다. 과연 언제까지 이런 테슬라의 갑질이 가능할까??

위의 기사의 내용도 차 앞쪽의 소음에 대해 브레이크 캘리퍼 볼트를 조여야 한다는 

 

자발적인 리콜에 대한 기사이다.

 

만약 국산 차 제조업체에 이런 기사가 나왔다면 ㅋㅋ

 

테슬라 만큼의 인내는 절대 없을 것이다.

 

“특정 차량에서는 브레이크 캘리퍼 볼트가 올바른 사양으로 고정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볼트 중 하나 이상이 올바른 사양으로 고정되지 않으면 볼트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슨해 질 수 있으며 매우 드물게 브레이크 캘리퍼가 휠 림의 내부 표면에 닿을 정도로

충분히 느슨해 지거나 분리 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드문 상황에서는 비정상적인 소음이 발생하고 휠이 자유롭게 회전하지 못해

타이어 압력이 손실 될 수 있습니다.”

 

무서운 테슬라...ㅋㅋ

 

연 차트로 봤을 때는 ㅋㅋ 들어갈 타이밍은 더 지켜봐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과연 얼마까지 떨어질까. 또 얼마만큼 다시 반등할까?

 

http://naver.me/GttV8tw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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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이야기 했지만 오너의 말한마디에 코인시장이 휘청 거릴만큼 사회적인 영향이 큰 기업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회사의 가치를 봤을때 그리고 지금 까지의 회사의 행보를 봤을때는

 

인류역사에 획을 그은 기업임에는 분명하다.

 

이번의 완성차업체의 전기차 그리고 자율주행의 진입은 테슬라에게는 큰 위협이지만

 

다른 말로 하면 큰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할 것이다.

 

지켜볼 것이다. 파이팅~!!! 테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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