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미라클 모닝” 이라는 화두..

by jongpary 2021. 3. 2.
반응형

 

출근길...차안에서 항상 무엇인가를 듣는다.

 

그중에 나온 "미라클모닝" 이라는 의미를 생각 해 본다.

 

개인적으로는 자기계발서를 어느 순간 믿지 않는다. 

 

20대 초반 카네기의 자기계발서에 감탄했던 적이 있다. 

 

그러나 후에 아..나와는 뭔가 맞지 않는다는 것에 도달하였고 

 

자기 계발서에는 시간을 투자 하지 않았다. 

 

단순한 개인의 의견이니 자기계발서에 도움을 받으시는 분이 있다면

 

본인의 의지대로 그냥 가시면 된다.^^

 

이번 연휴는 개인적으로는 뜻 깊은 휴가 였고

 

어떠한 것도 하지 않고 온전히 쉬겠다라는 휴가였다. 

 

물론 포스팅도 하지 않았고 거의 2달 정도 만에 2틀을 빼먹은 날이었다.

 

포스팅에 대한 강박도 벗어날 수 있었다..

 

막걸리값을 벌겠다는 표면상의 이유였기는 하지만

 

티스토리를 다시 시작하면서 포스팅을 매일 해야 겠다는 의지에

 

매몰되어 내가 시작한 이유를 망각하기도 했다.

 

조금더 내가 포스팅을 하는 이유에 대해 생각하고 정리할 시간이 필요

 

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 시기에 오늘 아침의 "미라클모닝"이라는 단어..

 

여러가지 생각하게 되는 아침이다.

 

 

내용은 타 자기계발서가 그렇 듯 다 아는 이야기 이다.

 

실행의 여부가 관건인..ㅋ

 

- 자기계발할 실현 시간을 찾아야 하는데 최고의 시간은 아침이다.

- 아침에 일어나는 방식을 미라클 모닝의 방식으로 바꿔라..

 

그리고 특별한 삶으로 가기 위해서는 바로 오늘 결정을 내리고 행동해라

 

- 삶의 목표를 찾아라.

- 침대에서 나와 명상하라

- 성공한다는 확신을 잠재의식에 새겨라

- 아침에 몇분 만이라도 운동하면 자신감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다.

- 성공한 사람의 본보기를 따르는 것이 가장 빠른 성공의 지름길이다.

- 생각을 손으로 정리하는 시간은 치유의 시간이다.

 

- 습관은 규칙적으로 반복되는 무의식적인 행동이다.

   습관을 익히는 방법을 배운적이 없기에 습관을 통제할때

   번번히 실패 하는 것이다.

 

이 책은 내 삶을 10등급의 삶을 만드는 방법이 소개 되어 있다.

눈 딱 감고 30일 해보자라는 이야기를 한다.

 

30일 하고 하기 싫으면 그만 하랜다. 

그리고 다시 시작하랜다...

 

그래서 즐겁고 활기찬 책임지는 삶을 살아보자는 이야기 이다.

 

자기계발서가 그냥그냥한 나이가...아니 꼰대가 된것같다.

 

별로 와 닿지가 ㅋㅋ 

 

난 삶의 목표도 있고 하루하루 일찍 일어난다. 

 

하지만 습관을 통제 하지 못한다...ㅋㅋ 그게 나의 큰 문제다.

 

이 책에서 내가 다시 신경쓰는 것은 

 

나의 습관에 대한 통제를 배우는 것. 그리고 그 통제를 위해서

 

효율적인 시간을 쓰는 것이다.

 

 

3월의 첫 포스팅을 이렇게 시작한다. 

 

오늘은 쉬는 시간마다 티친들의 포스팅을 방문할 예정이다.

 

행복한 포스팅을 보며 행복한 댓글을 달도록 노력 할 것이다.ㅋㅋ

 

행복한 3월의 첫날이 되시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