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주식

삼성전자....15만전자를 향해~!!

by jongpary 2021. 4. 15.
반응형

증권사 리서치를 찾아보다가 삼성전자 실적발표에 따른

 

내용을 보게 되었다. 

 

삼성전자 증익사이클에 접어들다.....캬~~ 

 

증익이란 뜻은 지난 결산기에 비하여 이익이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증익사이클은 이익이 증가하는 사이클에 진입했다는 이야기이다..ㅋㅋ

 

개인적으로는 삼성전자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 앞서 이야기한

 

비메모리반도체의 세계2위..그리고 asml의 지분 보유, 재드래곤의 구속으로 인한

 

오너리스크 해소...캬~!! 좋다.

 

삼성전자 주주모임을 하면 광화문광장이 발디딜데가 없을 듯 하다. 너나 나나

 

삼성전자를 산다...그렇다면 우리 삼성전자는 과연 15만전자가 될 것인가??

 

ㅋ 

삼성전자는 21년도 1쿼터 매출 65조원..헠....영업이익 9.3조...헠.....이익이 9.3조....

 

멋지다...전 분기 9.0조에서 소폭 개선되었다고 한다.

 

삼성전자는 DS,CE,IM 등의 사업부가 있다.

 

DS = Device Solution
전자제품의 부품인 메모리 반도체 등을 제공하는 것을 말하고

 

CE = Consumer electronics
소비자 가전. 티비, 모니터, 프린터, 에이컨, 냉장고등

 

 IM = IT Mobile, Information Technology & Mobile communications
모바일. 휴대폰, 통신시스템, 컴퓨터 등

 

 

이번에는 IM사업부가 실적개선을 견인했다고 한다. 역시 갤럭시~!! ㅋ

 

사업부 별 추정치를 살펴보면, 반도체의 경우 메모리는 3.7조원 영업이익을 기록

 

IM사업부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출하량(7,600만대 840만대)에 기반으로

 

실적개선을 이뤄냈다고 하고

 

21년 2쿼터에는 스마트폰의 계절성으로 인해 IM사업부의 일시적 실적이 

 

둔화 될 것으로 예상되나 21년 4쿼터 까지 지속적으로 실적은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자 결론적으로 이야기 해보자

 

15만전자가 될 것인가? 필자의 대답은 OO이다. ㅋㅋㅋㅋ

 

내가 무엇을 이야기 한들 다 문제가 된다. 

 

그러므로 나는 OO 할 것이다. ㅋ

 

 

출처:메리츠증권리서치센터 리포트

 

삼성전자를 개별적으로 투자하기 힘드신 분들은

 

다양한 펀드들에 삼성전자가 들어있다.

 

예를 들어 피델리티 글로벌테크놀로지펀드 같은 데도 들어있으니

 

가까운 은행에 가셔서 가입하셔도 될 듯하다.

 

그럼 건승을 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