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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정보/주식

현대차 아이오닉5 공개

by jongpary 2021. 2.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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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가 드디어 아이오닉 5를 공개했다.

 

 

IONIQ 5의 크로스오버 바디 타입은 휠베이스가 길어져

안정적인 비율을 구현합니다. 전장 4,63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이며 C-CUV임에도 D 세그먼트와 같은 실내공간을 제공합니다.

 

 

 

아이오닉 5의 모듈형 대쉬보드에는 풀터치 방식의

12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전기차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후드가

없는 12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포함됩니다. 디지털 계기판 옆에는

받침대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금속 트레이 홀더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동식 콘솔은 탑승자들이 내부 공간을 한층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좁은 공간에 주차 시 어느 쪽으로든

자유롭게 탑승 및 하차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뒷좌석에 앉은 탑승자들도 컵 홀더, 15W 무선 고속 충전 장치,

USB 포트와 같은 센터 콘솔의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유니버설 아일랜드 덕분에 센터 콘솔은 물건을 넣어두는 공간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기능까지 제공하는 완전히 새로운 존재로 거듭났습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친환경 모빌리티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는 것도 무척 중요한 과제 중 하나였습니다.

아이오닉 5의 디자이너들은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조달된 자재를 활용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시트에 사용된 가죽은 아마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을

활용해 친환경적인 방식으로 염색 및 가공되었습니다.

V2L 기능은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합니다.

2열 시트 아래에 위치한 실내 V2L 포트는 차량이 운행 중이거나

EV 모드 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량 외부 충전구에

V2L 커넥터를 연결하여 주차 중에도 캠핑장 등 외부의

다양한 공간에서 전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NIQ 5는 초급속 충전기로 단 18분이면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5분 충전으로 약 100km 주행 가능합니다. (항속형 2WD/WLTP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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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현대차 홈페이지, 유투브 영상을 이용한 개인편집

 

아주 사적인 논평을 하자면...

 

여러 포스팅에서 현대와 애플에 대해 써 왔지만 기본은 이 아이오닉5에 대한 기대였다.

 

실차가 나와서 리뷰가 나오면 정확해 지겠지만

 

대한민국의 전기차 다운 전기차 1호가 나왔다는 생각이다.

 

물론 나는 1호때는 사지 않겠지만..ㅋㅋ

 

이번 애플과의 이슈로 현대차의 윗분들의 생각이 많이 바뀌었을 것이라 확신한다.

 

삼성이 아이폰3GS로 쓰레기 옴니아폰에서 탈출 한 것 처럼.

 

기대된다. 앞으로의 전기차가 그리고 현대차가 실현할

 

자율주행의 시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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